<신년인터뷰> 전우홍 세종시교육감 권한대행
상태바
<신년인터뷰> 전우홍 세종시교육감 권한대행
  • 이길표 기자
  • 승인 2013.12.26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인재육성 위한 5대 시책 추진
▲전우홍 세종시교육감 권한대행은 매일일보 신년 인터뷰에서 "새해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선진 교육문화 창출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매일일보 이길표 기자] 전우홍 세종시교육감 권한대행은 “새해에는 지난해 값진 성과를 바탕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선진 교육문화 창출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전 교육감 권한대행은 26일 매일일보와의 신년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히고 “학교의 교육과정 내실화를 적극 지원하고 특목고와 특성화고를 비롯한 일반계 고교 지원을 통해 글로벌 인재육성에 목표를 두고 5대 시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전 교육감 권한대행이 추진할 5대 시책으로는 △꿈과 끼를 키우는 미래인재 육성 △명품교육을 선도하는 교육기반 구축 △활기차고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 △모두가 꿈꾸는 따뜻한 교육복지 실현 △소통하고 협력하는 교육공동체 구현 등을 내실 있게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전 권한대행은 이를 위해 과학 영재교육을 통해 융합적 사고력을 배양하고 실용외국어 활용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의사소통 능력을 갖춘 창의성 교육과 인성중심의 수업을 강화한다는 구상이다.

그는 또 “학교 스포츠클럽, 예술동아리, 청소년단체 활성화와 더불어 다양한 영역의 체험활동을 장려하는 것은 몰론 실천중심 ‘올리사랑 효교육’을 통한 나눔과 인성 함양 Wee센터를 통한 학교 상담, 치료 지원으로 활기가 넘치는 학교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전 교육감 권한대행은 “교육동반성장을 위한 공동체교육과 공감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읍·면 예정지역 교육가족간 교육을 강화함으로써 지역 간 동반 발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전 교육감 권한대행은 이 같은 정책을 바탕으로 전 직원은 개방·공유·소통·협력의 정부3.0정신으로 세종교육의 비전을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