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추석 연휴 주차장 1709면 무료 개방
상태바
금천구, 추석 연휴 주차장 1709면 무료 개방
  • 김현아 기자
  • 승인 2023.09.22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 관내 학교, 공영·민간시설 등 총 30곳 개방
이용 전 개방 시간, 장소는 금천구청 누리집 확인

매일일보 = 김현아 기자  |  금천구가 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을 맞아 지역주민과 귀성객들의 주차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연휴 동안 학교 주차장(운동장)과 공영 및 민간시설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한다고 22일 밝혔다.

개방 기간은 연휴가 시작되는 28일 0시부터 연휴 마지막 날인 10월 3일 24시까지다.(민간시설 주차장은 모두 10월 1일 오후 5시까지)

 지역주민과 귀성객들은 △학교 7곳 269면 △공영주차장 8곳 360면 △공공기관 4곳 385면 △교회 및 집합건물 등 민간시설 11곳 695면 등 총 30곳 1,709면의 주차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추석 연휴 기간 개방되는 가산동 LG전자 공영주차장. 사진=금천구 제공
추석 연휴 기간 개방되는 가산동 LG전자 공영주차장. 사진=금천구 제공

추석 연휴 개방되는 시흥4동 엘림교회 주차장. 
추석 연휴 개방되는 시흥4동 엘림교회 주차장. 

다만, 시설마다 운영일, 개방 시간 등이 다를 수 있어 주차장을 이용하기 전 금천구청 누리집 ‘금천소식’ 또는 동 주민센터 게시판, 각 시설에 게시된 현수막을 통해 개방정보를 확인해야 한다.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는 차량은 15인승 이하의 승용 및 승합차, 1톤 이하 화물차량으로 제한된다. 이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설물의 훼손을 방지하기 위해서다.

 차주는 차량 앞면에 연락처 2개 이상을 반드시 남기고 시설별 개방 종료 전까지 출차를 완료해야 한다. 개방 시간 이후에 출차 하지 않은 차량은 견인 조치될 수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올해는 임시공휴일이 포함된 긴 추석 연휴 동안 관계 기관과 민간시설의 적극적인 협조로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하게 됐다”라며 “지역주민과 귀성객들 모두 주차 부담 없이 가족들과 편안하고 풍요로움이 가득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