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건설 통했다! ‘문명의 충돌 시즌2’ 유튜브 조회수 3000만 돌파
상태바
KCC건설 통했다! ‘문명의 충돌 시즌2’ 유튜브 조회수 3000만 돌파
  • 최재원 기자
  • 승인 2023.09.21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와서 보는 광고’라는 입소문 타고 인기 얻으며 유튜브 조회수 3000만건 넘어서
'신문명의 충돌'. 사진=KCC건설 제공
'신문명의 충돌'. 사진=KCC건설 제공

매일일보 = 최재원 기자  |  KCC건설은 신규 캠페인 ‘문명의 충돌 시즌2-신문명의 출현’이 온에어 두 달도 안 돼 유튜브 조회수 3000만건을 돌파했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스위첸 캠페인 ‘문명의 충돌 시즌2-신문명의 출현’은 지난 2020년 캠페인 ‘문명의 충돌’의 후속 광고다. ‘문명의 충돌’은 4년 차 부부의 일상을 보여주며, 서로 다른 문명이 부딪히고 이해하며 가족이 되어가는 모습을 전해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은 바 있다.

부부에게 아이가 생기고 부모가 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에피소드로 구성된 시즌2 광고는 극사실주의 광고로 평가받고 있다. 우리 모두의 현실육아로 대표되는 에피소드를 통하여 ‘아이가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하는 것’이라는 공동의 목표 하에 희로애락을 함께하며 남편과 아내가 아옹다옹 충돌하는 일상은 과거와는 그 결이 달라졌다. 다만, 새로운 문명(아이)의 출현으로 새롭게 빚어지는 충돌과 화합의 시간이 쌓여 가족이라는 집은 더욱더 견고해진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문명의 충돌 시즌2-신문명의 출현’ 캠페인에 대해 시청자들 역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찐육아를 해본 자만이 아는 현실공감인데 너무 잘 살렸네요” “TV에서 광고 보고 유튜브로 광고 찾아보긴 처음이에요. 세상의 모든 부모님들 존경합니다” “이거 광고 볼 때 마다 울컥해요. 저희 집도 5개월 된 아가와 매일 겪는 중이거든요. 진짜 힘들긴 한데 새로운 문명이 주는 행복이 더 커요” “진짜 어디서 저희 집 카메라 달아놓고 본듯한 기분이네... 이런 광고 너무 좋네요. 시즌3도 기대하겠습니다” 등의 댓글을 통해 스위첸의 진심이 시청자들에게 전해진 것을 확인케 하고 있다.

KCC건설 관계자는 “시즌 2광고에도 뜨거운 반응을 보내주셔서 감사하고 시즌3 광고에 대한 요청도 이어지고 있는데, 스위첸 시리즈 광고를 따듯한 시선으로 평가해 주셔서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출산장려 공익캠페인’이라는 많은 댓글을 보고 상상도 못한 일이라 놀랐으며 광고 제작 시 의도하지는 않았지만 대한민국 출산율 상승에 조금이라고 기여할 수 있다면 감사한 일”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