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제5회 도봉 창의과학축전 ‘크리스마스 Fantasy!’개최
상태바
도봉구, 제5회 도봉 창의과학축전 ‘크리스마스 Fantasy!’개최
  • 유원상 기자
  • 승인 2013.12.18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유원상 기자] 도봉구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구청사 곳곳에서 제5회 도봉 창의과학축전 ‘빛으로 즐겨라~, 크리스마스 Fantasy!’을 개최한다.

구는 2009년‘Exciting 우주체험전’을 시작으로,‘미래과학 로봇대전(2010)’,‘3D환상체험전(2011)’, ‘브레인 Adventure(2012)’를 개최한 바 있다.

첫날인 24일 오후 2시 개막공연에서는 어둠, 빛, 음악의 환상의 삼박자를 갖춘 레이저 퍼포먼스와 한국을 빛낸 존경받는 인물에 선정될 만큼 실력있는 바이올리니스트 박지혜의 공연이 펼쳐진다.

또 그 어느 과학 행사보다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전시·체험마당에서는 빛의 삼원색, 편광 현상, 굴절원리 등을 체험을 통해 배울 수 있는 부스는 물론, 영화 속 한 장면처럼 레이저 보안 시스템에서 나오는 레이저를 피해 목적물에 도달하는 레이저 보안체험 등 흥미진진한 전시ㆍ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이벤트 마당에서는 상상과 과학의 세계를 체험할 수 있는 신개념 3D영화를 감상할 수 있고, 아이들이 맘껏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로봇ㆍ블록놀이터 공간도 마련된다.

이 밖에도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조명만들기 등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신나는 놀이와 체험 이벤트가 풍성하다.

25일부터 28일까지 매일 오후 2시 도봉구청 대강당에서는 크리스마스 가족파티(25일), 사랑의 하모니 합창대회(26일), 매직판타지(27일), 희망 Dream콘서트(28일)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지고, 마지막날인 28일 오후 6시에는 폐막공연으로‘라이트 버블 판타지’로 축전의 대미를 장식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크리스마스 Fantasy! 홈페이지(http://science.dobo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