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락용 의원 전국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의원 선정
상태바
권락용 의원 전국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의원 선정
  • 김길수 기자
  • 승인 2013.12.11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의원 선정

[매일일보 김길수 기사] 경기도 성남시의회 권락용의원이 지난 6일 한국노총회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2013년 전국지방의회 최우수 친환경 의원”으로 선정됐다.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는 2009년부터 지역발전을 주도해 온 친환경 우수의원을 발굴, 격려하고 그 성과를 공유하고자 전국 지방의원 중 친환경 활동을 전개한 의원을 선정해 시상해 오고 있다.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는 10월부터 11월까지 2개월간 공공기관, 환경단체, 전문가 등 모두 35명의 환경연구위원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를 통하여 전국 지방의회 의원 3,500여명을 대상으로 성실성, 지속가능성, 실현성과 기여도 등 친환경 의정활동을 평가하여 광역의원 19명, 기초의원 40명을 선정했다.

권락용 의원은 주민의견을 수렴하여 분당~수서간 고속도로 위 공간을 “스토리텔링”을 통한 지상부 친환경 공원 활성화 대안을 마련하였으며, 특히 운중천 생태환경 안정화를 위한 시설물 점검과 토종 민물고기 1만마리 방류를 통해 운중천의 수중생태계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한편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는 1998년에 설립된 비영리사단법인으로 국가 녹색발전과 관련한 환경문제에 대해 정보수집 및 연구활동을 통해 대안을 제시하는 정책대안 단체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