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고 김진욱 KBS 도전 골든벨 왕중왕 등극
상태바
세종고 김진욱 KBS 도전 골든벨 왕중왕 등극
  • 이길표 기자
  • 승인 2013.12.05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종시 세종고등학교 3학년 김진욱 군이 올해 KBS 도전! 골든벨 왕중왕에 제93대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매일일보 이길표 기자] 세종시 세종고등학교(교장 이훈범)의 3학년 김진욱 군이 올해 KBS 도전! 골든벨 왕중왕에 등극하는 쾌거를 이뤘다.

김 군은 지난 6월 2일 세종시 특집으로 진행된 ‘KBS 도전! 골든 벨’에서 50문제를 풀어 제93대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이어 김 군은 지난 1일 KBS 별관에서 녹화한 연말특집 KBS 도전! 골든 벨 왕중왕전에서 전국에서 모인 강력한 도전자들을 물리치고 왕중왕을 차지해 골든 벨 2관왕의 영광을 차지했다.

어느 해 보다 골든 벨을 울린 학생들이 많았던 올해 왕중왕전에서 세종고의 김 군은 몇 번의 위기를 특유의 차분함과 여유로 이겨내고 차근차근 문제를 풀어서 결국 최후의 승자가 됐다.

골든 벨 왕중왕 최후의 1인에 등극한 김 군은 지금까지 학원이나 과외 한 번 하지 않고 학교 공부에만 충실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군은 학교에서는 상식왕, 백과사전, 암기 왕으로 통하고 있다. 앞으로 대학에 진학해 행정고시에 도전해 공무원이 되는 것이 꿈이다.

왕중왕전은 올해 골든 벨에 도전한 최우수 학생 100명이 참가한 가운데 실시됐다.

이날 녹화된 연말특집 ‘KBS 도전! 골든 벨 왕중왕전’은 오는 29일 저녁 7시 10분에 방영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