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조선해양, 1.5억불 규모 특수선 수주
상태바
STX조선해양, 1.5억불 규모 특수선 수주
  • 정수호 기자
  • 승인 2009.10.05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STX조선해양이 1.5억불 규모의 특수선 수주에 성공했다.

STX조선해양(사장 김강수)는 해저 준설 및 매립 전문 기업인 JDN그룹(Jan De Nul Group) 2개 계열사로부터 11,800 DWT급 준설선(Trailing Suction Hopper Dredger) 2척과 6,500 DWT급 매립선(Side Stone Dumping Vessel) 1척을 각각 수주했다고 5일 밝혔다.

준설선은 바다, 강, 항만, 하구의 바닥에 있는 흙, 모래, 자갈, 돌 등을 파내는 특수선으로, STX조선해양이 이번에 수주한 준설선은 길이 119.1m, 폭 23m, 높이 10.8m의 크기에 준설물을 파내는 장치인 석션 파이프(Suction pipes), 준설물을 퍼 올리는 드레지 펌프(Dredge Pump), 준설물을 실을 수 있는 호퍼(Hopper), 다이나믹 포지셔닝 시스템(Dynamic Positioning System) 등의 주요 장비를 갖춘 최첨단 모델이다.

매립선은 해저에 바위를 쏟아 부어 해저 바닥을 매립하는 작업을 수행하는 특수선박이며, STX조선해양은 길이 115m, 폭 23m, 높이 7m의 6,500 DWT급 매립선을 건조할 예정이다.

이번에 계약한 준설선과 매립선은 모두 STX조선해양 부산조선소에서 건조될 계획이며, 2011년에 인도될 예정이다. 특히 이 두 선종은 STX조선해양이 이번에 첫 수주한 선종들이다.

이와 관련 정영환 STX조선해양 부사장은 “한국-유럽-중국 간 글로벌 생산 네트워크를 더욱 견고히 해 하반기 예정되어 있는 글로벌 해양플랜트 발주 프로젝트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STX과 수주를 맺은 JDN그룹은 벨기에와 룩셈부르크에 본부를 두고 있는 세계적인 해양 서비스 제공 업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