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유인촌 장관, 언론사 겁박 말라”
상태바
민주 “유인촌 장관, 언론사 겁박 말라”
  • 최봉석 기자
  • 승인 2009.10.01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최봉석 기자] 민주당은 문화부가 ‘예술의 전당’ 불법 비리 사실을 알고도 은폐했다는 주장이 제기된 것과 관련, “비리의혹에 대해 해명해야 할 문화부는 언론보도만 탓하고 있다”며 “언론보도에 과민한 반응을 보일 시간에 의혹에 대한 자체조사와 진상에 대한 해명을 하는 것이 순서”라고 문화부 측에 훈수했다.

민주당 김현 부대변인은 “문화부는 김부겸 의원이 의혹 제기를 인용 보도한 언론에 대해서는 아무 대응이 없다가 직접 취재에 나선 한겨레신문과 기자에 대해서는 정정, 반론보도와 민, 형사상 소송 등 모든 법적 조치를 하겠다며 호들갑을 떨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민주당 김부겸 의원에 따르면, 지난 2월 예술의 전당에 대한 종합감사에서 오페라하우스 복구공사 입찰의 문제점과 전현직 간부들의 비리 등을 밝혀졌으나, 감사처분 요구서에서는 대부분의 누락됐다. 종합감사에 참여했던 문화부 관계자조차 “결과가 이렇게 나온 것은 납득이 가지 않는다. 문화부에서 예술의 전당 비리를 알고도 상응한 조처를 취하지 않았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부대변인은 이에 “문화부는 그러나 오페라하우스 무대복구 공사에 12억의 환차손까지 부담하며 ‘저자세’로 유럽계 업체를 선정한 이유 등 비리의혹에 대해 해명해야 하는데도 언론보도만 탓하고 있다”면서 “이명박 정권의 머슴들은 자신들의 잘못은 감추기 급급하면서 문제점을 지적하고 비판하는 국민과 언론은 무조건 겁박하는 못된 습관이 든 것 같다”고 질타했다.

그는 그러면서 “최근 유인촌 장관이 예산 확보를 위해 기재부 장관에게 친필 편지을 썼다고 한다”면서 “예의를 중시하시는 분이니 제기된 비리의혹에 대해서도 한 점 의혹 없는 조사와 해명으로 국민에 대한 예의를 지키기 바란다. 더욱이 이번 사건을 장관이 알았다는 의혹도 있다는 점을 유념하기 바란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