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수능] 주말부터 대학입시설명회 잇따라 개최
상태바
[2014 수능] 주말부터 대학입시설명회 잇따라 개최
  • 김승윤 기자
  • 승인 2013.11.07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입시 흐름과 정시 지원전략 안내

[매일일보]7일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나면 주말부터 입시학원이 주최하는 대학입시 설명회가 잇따라 열린다.

입시학원들은 자체적으로 분석한 가채점 결과를 바탕으로 수준별 수능을 비롯한 올해 입시 흐름과 전반적인 정시 지원전략을 안내해준다.
 
수험생과 학부모는 무료로 참석할 수 있고 설명회 자료집과 배치참고표도 받을 수 있다.
 
토요일인 9일 오전 11시 하늘교육중앙학원이 성동구 한양대 올림픽체육관에서 입시설명회를 열고 수준별 수능에 따른 대학 합격선 변화, 영어 A/B형 선택에 따른 대학 유·불리 분석과 지원전략 등을 설명한다.
 
같은 날 오후 2시 종로학원은 서초구 센트럴시티 밀레니엄홀에서 수능 가채점 결과 분석을 통한 정시 지원전략을 소개하는 설명회를 개최한다.
 
같은 시간 이투스청솔 교육평가연구소는 강남구 숙명여고에서 입시설명회를 열어 수시 2차 지원 전략, 정시 주요 특징과 지원 흐름 등을 알려준다.
 
일요일인 10일 오후 2시 대성학원, 메가스터디, 이투스청솔 등 3개 입시업체가 서울에서 동시에 설명회를 개최한다.
 
대성학원은 서대문구 이화여대 대강당에서 논술고사와 면접 대비 방법, 정시지원 전략을, 메가스터디는 송파구 잠실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정시모집의 주요 사항과 입시판도 종합 전망을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각각 제시한다. 이투스청솔은 노원구 재현고에서 입시설명회를 연다.
 
유웨이중앙교육은 11일 오후 2시 광진구 건국대 새천년관에서, 비상교육은 구로구청과 함께 14일 오후 7시 구로구 신도림 테크노마트 그랜드볼룸에서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EBS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도 대입 관련 설명회를 열어 대입 정보와 입시전략을 제공한다.
 
EBS는 9일 오후 9시35분부터 특별방송 '2014학년도 대수능을 말한다'에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관계자, 교사 등이 출연해 수능을 분석하고 대입 지원 전략을 제시한다.
 
오는 30일에는 고양시 킨텍스에서 EBS 입시 전문가들이 정시 지원전략을 알려주는 설명회를 연다.
 
대교협은 다음달 1일 오전 10시 마포구 홍익대에서 서울·경인지역 대학 40여개교가 참여하는 대학연합 대입상담캠퍼스를 EBS와 공동으로 진행한다.
 
이어 다음달 5일부터 나흘간 강남구 코엑스에서 정시모집 대입정보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 행사에는 4년제 대학 110여개교가 대학별 부스를 마련해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입 상담을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