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수유보건지소 개소…지역간 균형있는 의료서비스 실현
상태바
강북구, 수유보건지소 개소…지역간 균형있는 의료서비스 실현
  • 오지영 기자
  • 승인 2023.04.01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유보건지소 신축, 지하1층~지상5층 규모
수유1동·우이동·인수동 등 주민 ‘호응’…편리하고 쾌적한 보건서비스 제공
이순희 서울 강북구청장이 수유보건지소 개소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강북구 제공
이순희 서울 강북구청장이 수유보건지소 개소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강북구 제공

매일일보 = 오지영 기자  |  서울 강북구보건소 분소인 수유보건지소가 지난달 30일 개소했다.

구관계자는 “보건소와 거리가 멀던 수유1동, 우이동, 인수동, 삼양동 주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편리하게 의료서비스를 받게 돼 의미가 크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순희 구청장과 허광행 의장, 이종환 서울시 문화체육관광위원장 등 인근 주민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구청장은 인사말에서 "구청과 거리가 멀던 주민들이 이제부터 가까운 곳에서 수월하게 보건서비스를 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주민 친화적 건물이 강북구 곳곳에 들어설 수 있도록 여러 의원들과 함께 힘을 합쳐 뛰겠다”고 말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왼쪽에서 아홉 번 째)과 의원들이 수유보건지소 개소식을 마치고 현판 앞에서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왼쪽에서 아홉 번 째)과 구의원 등이 수유보건지소 개소식을 마치고 현판 앞에서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수유보건지소(삼양로 335-1)는 지하 1층에서 5층 규모로 연면적은 1,921.63㎡ 다.

 2019년 서울형 보건지소 사업공모에 선정돼 2020년 12월 착공, 2023년 2월 준공해 3월부터 시범 운영했다. 서울지하철 우이신설선 화계역과 인접해 접근성도 좋다.

 주요 시설은 △지하1층 전기실, 기계식주차장 △1층 건강관리센터(신체계측, 의사상담, 건강상담) △2층 강북구치매안심센터(사무실, 프로그램실, 진료실, 가족카페) △3층 재활운동실, 상담실, 행정사무실 △4층 응급의료교육장, 프로그램실, 수유실 △5층 다목적 강당, 수유기억키움쉼터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