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대, 원용걸 총장 취임… "시대 변화 맞춰 세계적 대학될 것"
상태바
서울시립대, 원용걸 총장 취임… "시대 변화 맞춰 세계적 대학될 것"
  • 권영현 기자
  • 승인 2023.03.31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연구‧창업‧글로벌‧인프라 등 중점 발전… 구성원이 원하는 서울시립대 만들겠다"
서울시립대 원용걸 신임총장이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서울시립대 제공

매일일보 = 권영현 기자  |  서울시립대학교는 제10대 원용걸 총장이 취임했다고 31일 밝혔다.

전날 서울시립대 100주년기념관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취임식에는 서울시 김의승 행정1부시장, 서울시의회 이숙자 기획경제위원장, 국무조정실 방문규 실장, 안민석 국회의원, 원유철 전 국회의원, 재학생, 동문, 서울시‧고등교육계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원용걸 신임총장은 교육‧연구‧창업‧글로벌‧인프라 혁신 등 임기동안 추진할 5대 중점 분야 발전 전략을 공개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AI‧지능형반도체 등 첨단 분야 학과 신‧증설 및 문‧이과 통합 교양 교육 제공 △우수 연구자에 대한 확실한 보상 체계 마련 △정부 및 기업 대형과제 수주지원 전담조직설치를 통한 ‘산관학 협력 및 창업지원’ △서울시민 대상 평생교육 프로그램 제공 및 취약계층 교육프로그램 확대 추진 △행정 및 재정 인프라 개선을 위한 지출 구조 및 대학 행정 조직 및 업무스타일 효율화 등이다.

원 총장은 “디지털 대전환과 챗GPT의 등장 등 연구와 교육의 패러다임이 급변하는 상황에서 시대 변화에 부응하는 첨단 융복합 연구를 주도하며 새로운 지식을 창출하는 서울과 함께 세계적인 대학으로 자리매김 하겠다”며 “학내 구성원이 원하는 것에 귀 기울여 구성원이 원하는 서울시립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원 총장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인디애나대학교 블루밍턴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2002년부터 서울시립대 교수로 부임해 정경대학장, 사회과학연구소장 등을 역임했다. 임기는 2023년 3월 1일부터 2027년 2월 28일까지 4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