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미국 개발사 세 곳과 MOU 체결…게임 3종 온보딩 예정
상태바
위메이드, 미국 개발사 세 곳과 MOU 체결…게임 3종 온보딩 예정
  • 박효길 기자
  • 승인 2023.03.30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DC에서 만난 리토스. 히트 팩터, PM챔피온스와 파트너십
‘애쉬폴’, ‘글리머 픽’, ‘로쉬핏 챔피온스 2’ 등 ‘위믹스 플레이’에서 선보일 것
(왼쪽부터) 히트 팩터의 ‘글리머 픽’, PM 챔피온스의 ‘로쉬핏 챔피온스 2’, 리토스의 ‘애쉬폴’ 이미지. 사진=위메이드 제공

매일일보 = 박효길 기자  |  위메이드가 미국 게임 개발사 △리토스 △히트 팩터 △PM 챔피온스와 위믹스 생태계 확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세 곳 모두 지난 게임개발자컨퍼런스(GDC) 2023 기간 중 현장 미팅을 통해 만난 개발사들이다. 리토스는 ‘애쉬폴’, 히트 팩터는 ‘글리머 픽’, PM 챔피온스는 ‘로쉬핏 챔피온스 2’를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에 온보딩한다. 각 게임 관련 내용은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마이클 멈바워 리토스 최고경영자(CEO)는 “리토스와 위메이드가 글로벌 이용자 대상 AAA 웹3 개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며, “신세대 이용자들을 위해 블록체인 게임 경험이 풍부한 위메이드와 협업하며 위믹스 플레이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게 돼 아주 기쁘다”고 말했다.

쿠퍼 바크먼 히트 팩터 CEO는 “위믹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게 돼 영광”이며, “위믹스의 첨단 블록체인 플랫폼을 활용해 전세계 이용자들에게 매력적이고 혁신적인 경험을 만들어 줄 수 있어 아주 기쁘다”고 말했다.

라이언 라시오포 PM 챔피온스 CEO는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깊은 지식과 광범위한 업계 네트워크를 보유한 위믹스와 파트너십을 맺어 영광"이며, “우리는 위믹스와의 협업을 통해 최상의 퀄리티를 갖춘 게임을 선보일 계획으로, 이용자들에게 잊을 수 없는 게임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우리 목표와도 잘 맞을 것"이라고 전했다.

위메이드는 위믹스 플레이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라인업 확보와 장르 다변화에 주력하고 있다. 위믹스 플레이에서 제공 중인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에 대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위메이드는 지난 20일부터 24일까지 열린 GDC 2023에 전시부스를 마련하고, 북미 지역을 비롯한 세계 각국 게임 개발사들과 미팅을 가졌다. 또 다양한 주제 강연을 통해 블록체인 게임 시장의 비전과 글로벌 1등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위믹스 플레이의 강점을 적극적으로 소개했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